멤버쉽

오늘의 명상 365

일자 오늘의 말씀 한 문장
2월 28일 남을 돕고 편하게 해주는 것은 복을 짓는 가장 좋은 일입니다. 그저 돕고 사는 것이 좋습니다.
2월 27일 자세히 보면 모두 내 안에 원인이 있고 해결책도 있습니다.
2월 26일 항상 정리는 가벼운 것부터 하는 것이며, 무거운 것은 뒤로 돌려 후에 정리하여
실수가 없도록 선택에 유의해야 합니다.
2월 25일 모든 것들에 대해 무게를 느끼지 않으면 빨리 갈 수 있습니다. 본인이 짐을 줄이면 가볍게 됩니다.
2월 24일 인간은 원래 불완전한 상태입니다. 모든 것이 완전할 수는 없으나
가급적 완전에 가까운 해답이 나올 수 있도록 모든 면에서 노력해야 합니다.
2월 23일 어떤 행동도 정성이 있음으로써 그 의미가 부여됩니다.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정성으로 임해야 합니다.
2월 22일 여유는 사물을 객관화할 수 있는 힘이며, 그 힘으로 모든 것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2월 21일 어떤 종류의 긴장으로도 몸을 묶어 놓지 마십시오. 긴장은 필요하되 풀어놓는 것은 더욱 필요합니다.
2월 20일 하늘은 공평합니다. 일견 불공평한 듯 보여도 모두 순간의 일일 뿐 최종적으로는 아주 공평합니다.
2월 19일 바른 삶이란 우선은 걸지지 않아야 합니다.
걸리지 않는 것은 마음에 거리끼는 바가 없다는 것으로 모든 것을 옮게 생각할 때 가능해집니다.
2월 18일 말은 조심하는 것이 제일입니다. 말을 조심하면 행동은 따라서 조심하게 됩니다.
2월 17일 이 세상을 감사하게 생각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은 기대하지 않는 것입니다.
뜻밖의 선물이 더욱 반갑듯이 바라지 않음으로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2월 16일 열심히 노력하십시오. 노력만이 모든 것을가능하게 합니다.
2월 15일 돕는 것에는 자신을 돕는 것과 남을 돕는 것이 있는바,
남을 돕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이 홀로 설 수 있어야 합니다.
2월 14일 보다 넉넉한 마음으로 여유 있게 매사를 바라보면 운신의 폭이 보입니다.
첩첩산중도 빠져나갈 길이 있듯 세상일에서 전혀 방법이 없는 경우란 없습니다.
2월 13일 무리하지 않고 일정한 진도를 챙기는 것처럼 확실한 것은 없습니다.
항상 꾸준히 하되 무리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2월 12일 환경은 인간을 다듬는 데도 좋으나, 망가뜨리는 것 또한 더없이 역할을 합니다.
2월 11일 마음에서 평온의 불씨를 찾으면 평온이 커지고,
마음에서 불안의 불씨를 찾으면 불안이 커지게 되어 있습니다.
2월 10일 세상은 좁은 것 같아도 넓고, 넓은 것 같아도 좁으며 모든 일이 어려운 것 같아도 쉬우며,
쉬운 것 같아도 어려우니, 마음먹기에 따라 이 세상이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2월 9일 의지는 운명의 가장 큰 변수입니다. 의지가 작용하는 한 운명도 비켜갈 수 밖에 없습니다.
2월 8일 원래 속에서의 공부란 체력 싸움입니다.
평소 체력 관리에 유의하여 건강을 잃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2월 7일 모든 것은 인내에서 나옵니다. 인내 속에는 없는 것이 없으며
이 인내를 통과하면 곧 전체적인 가능성뿐인 것입니다.
2월 6일 이 세상은 별 의미가 없이 돌아가는 것처럼 보이나,
실은 모래나 먼지 한 알조차도 상당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2월 5일 항상 감사하십시오. 힘들고 고난이 계속 오더라도 그저 끊임없이 감사하십시오.
감사와 감사의 반복 속에서 모든 것은 다시 열릴 것입니다.
2월 4일 인간의 뜻은 그것이 곧 기운이므로 지성으로 기도하면 자신 스스로 돕게 되는 것입니다.
2월 3일 끈기와 인내와 용기로 가능할 것입니다. 모든 것은 노력으로 시작되고 노력으로 끝납니다.
2월 2일 신바람을 이용하면 빨리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게 되는 이유는
신바람이 집중된 기간에 극도의 집중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2월 1일 한 번 마음먹으면 변함이 없어야 합니다. 한 번 작정을 하면 그 뿌리가 깊어 흔들림이 없어야 합니다.
11월     10월     9월     8월     7월     6월     5월     4월     3월     2월     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