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쉽

오늘의 명상 365

일자 오늘의 말씀 한 문장
9월 29일 아무리 지혜가 깊어도 실생활에 소용이 닿지 않으면 소용이 없듯이,
수련도 실행활을 통하여 그 효능이 일상(日常)에 드러나야 합니다.
9월 28일 세상은 누구에게 특별히 유리하지도 불리하지도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부족한 것은 스스로 운용의 묘를 살리지 못한 까닭이며 세상이 왜곡되어서 그런 것은 아닙니다.
9월 27일 몸이 무거운 것은 생각이 무겁기 때문입니다. 우선 마음을 가볍게 가져보세요.
9월 26일 성인들의 능력은 하늘을 감복시켜 그것에서 이끌어 온 힘이며, 그 힘을 한 번도 헛되이 사용치 않았기에
그 뜻이 길이 보존되어 오는 것입니다.
9월 25일 이루고 안 이루고, 또는 못 이루는 모든 원인은 '정성'에 있습니다.
9월 24일 사랑이란 우주의 가장 한가운데를 이루고 있는 심(心)의 중핵으로서, 거기에서 모든 따뜻함이 배어 나옵니다.
9월 23일 일생은 다시없이 소중한 일생이며, 한 번 흘려보내고 새로이 맞이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9월 22일 모두 나에게 시작된 것이며 모두 나에게로 돌아오는 것입니다.
문제의 해결 방법 또한 나에게 있습니다.
9월 21일 자유란 몸보다 마음이 자유로워야 자유인 것입니다.
대부분 마음이 자유로운 듯 하면서도, 사실은 마음이 묶여서 아무 것도 못하고 맙니다.
9월 20일 하늘은 공평합니다. 불공평한 것 같아도 극히 지극하게 공평한 것입니다.
모든 일을 자신에게 미치는 영향으로 판단하지 말고 전체적인 관점에서 보아야 합니다.
9월 19일 하늘이 넓어 마냥 열려 있는 것 같아도 빈손으로 나갈 구멍은 쉽지 않습니다.
노력한 만큼의 결과는 사람을 정확하게 만듭니다.
9월 18일 세상은 만만히 보는 자에게는 결코 만만치 않으며, 상당한 준비로 미리미리 노력하며
치밀하게 부딪치는 자에게는 의외로 선선히 여유를 보여 주기도 합니다.
9월 17일 물(物)은 멀리할 것도, 가까이 할 것도 아니며 다만 필요한 만큼만 있으면 족한 것입니다.
부담을 덜면 덜수록 가벼워지게 됩니다.
9월 16일 세상을 쉽게 살려 하지 말고, 자신을 과소평가하지 말며, 시작했으면 반드시 끝을 보는
대인의 길로 들도록 하십시오.
9월 15일 때란 그리 쉽게 오는 것이 아닙니다.
때가 오기를 기다리기보다는 나서서 획득하는 적극적인 방법이 더욱 효과가 있습니다.
9월 14일 자신을 갈고 닦음에서의 선생은 바로 자기 자신이며 가장 큰 가르침은 일상사에서 나옵니다.
9월 13일 인간의 의지는 순간적으로 시간을 바꾸거나 정지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많은 것 같아도 모자라며 모자라는 것 같아도 남는 시간은 이용하기에 따라 가장 편리한 무기가 됩니다.
9월 12일 지속적인 파워는 흔들리지 않는 데에서 나옵니다.
흔들림이 없으면 작은 힘이라도 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9월 11일 의식의 조절은 상상력에서 시작이 되는 것입니다.
상상력은 인간에게 부여된 가장 큰 축복이기도 합니다.
9월 10일 '생(生)'은 태어남이 즐겁고, '노(老)'는 자신의 연륜이 쌓여가므로 즐거우며, '병(病)'은 자체의 건강치
못한 부분을 알려 줘서 고맙고, '사(死)'는 살아 있는 동안의 결실을 마감할 수 있게 해주니 고마운 것입니다.
9월 9일 구하는 것이 있으면 언제나 구해지지만 성의나 노력에 따라 다가오는 것이 다릅니다
9월 8일 마음은 나 자신이며 나를 이끌어 가는 스승입니다.
마음을 놓치면 다 놓치고 마음을 얻으면 다 얻는 것입니다.
9월 7일 중요한 것의 실마리는 아주 작은 일에 있는데 그 일을 만들고 키워 가는 것은 바로 자신입니다.
9월 6일 이미 모든 해법이 내 안에 있습니다. 나에게서 찾을 수 있도록 하세요.
9월 5일 기회는 항상 있습니다. 다만 살리고 못 살리고는 본인의 탓입니다.
9월 4일 자신의 일을 하는 사람은 틈을 보일 시간이 없습니다.
그 일만으로도 시간이 항상 넉넉하게 남지 않아서 입니다.
9월 3일 잘 되는 일이 있고 안 되는 일이 있는데 실은 같은 것입니다.
안 되면 안 되는 대로 얻어지는 것이 있고 되면 되는대로 버릴 것이 있습니다.
9월 2일 마음을 하나로 묶어 돌파하고 나면 두 번 다시 돌아볼 수 없을 만큼
빠른 속도로 돌진해 나갈 수 있습니다.
9월 1일 생각은 그 자체로 발전의 동력이 되기도 하나 퇴보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생각을 주의해서 해야합니다.
9월     8월     7월     6월     5월     4월     3월     2월     1월